먼저, 이 커리큘럼이 왜 이런 순서로 배치되었는지 조심스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.프로그래밍이라는 길을 처음 걸을 때, 한 걸음 한 걸음 땅을 디디며 걷듯, 기본부터 차분히 쌓아 올려 자연스레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.아래 각 장에서는 무엇을 배우는지, 그리고 그것을 가장 쉽게 표현해 보았습니다.천천히 마음을 열고 따라와 주시면 좋겠습니다.1. 데이터 상자 만들기 (변수 선언)이제 막 발을 내딛는 분들께, 가장 기본이 되는 ‘데이터 상자’, 즉 변수를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컴퓨터 속 세상에서 무엇인가를 담고 보관하는 작은 그릇, 상자를 만든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첫걸음입니다.변수 이야기옛날 방식과 현대 방식의 상자를 소개하며, 바꿀 수 있는 상자와 변하지 않는 상자를 배웁니다.쉬운표현..